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생각

세계에서 가장 가치 높은 브랜드 100개

Best Global Brands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2022년 연말에 "2022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마존을 제치고 2위에 올라선 점이 눈에 뜁니다. 마이크로소프트(#2), 테슬라(#12), 샤넬(#22)은 모두 32%가량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가장 크게 성장한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2년에 새롭게 Top 10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브랜드로는 에어비앤비(#54), 레드불(#64), 샤오미(#84)가 있고 우버와 줌, 농기계 제조업체인 존 디어가 이들에게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최상위 10개 브랜드의 가치 총액이 전체 가치 총액의 5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위 5개 브랜드는 모두 테크 기업입니다. 브랜드 가치가 18% 증가한 애플은 4,822억 달러로 1위를 유지했고, 그 뒤를 마이크로소프트(2,783억 달러)가 2위에 올랐습니다. 구글은 2,518억 달러로 4위를 지켰네요.
2020년 이후 꾸준히 5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은 올해 87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습니다. 그외 톱 10 브랜드는 6위 토요타(598억 달러), 7위 코카콜라(575억 달러), 8위 메르세데스 벤츠(561억 달러), 9위 디즈니(503억 달러), 10위 나이키(503억 달러)입니다. 특히 나이키는 사상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가 30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삼성 외 대한민국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가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35위, 기아가 66억 달러로 87위에 올랐습니다.

이미지출처 : www.bestglobalbrands.com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되어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5개 국가에 지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환경분석, 정교한 브랜드 전략 수립, 세계적 수준의 버벌 브랜딩과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구현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지난 50여 년 동안 각 산업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들을 개발하였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경쟁력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툴(Tool)들을 구축했습니다. 

 

 

내용참조 : Interbrand Seoul Office

728x90
사업자 정보 표시
디코드 | 이상훈 | 대전광역시 유성구 은구비남로 7번길 30. 204 | 사업자 등록번호 : 314-14-32427 | TEL : 042-822-4256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디자인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X 컨버터블  (0) 2023.02.01
TV 프로그램 타이틀 로고 디자인  (0) 2023.01.14
막걸리, 디자인을 만나다  (1) 2023.01.10
무인 밀키트 전문점 브랜드  (0) 2023.01.10
스타트업들의 한글 사랑  (0) 2023.01.10

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