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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생각

막걸리, 디자인을 만나다

최근들어 막걸리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막걸리 전성시대라고 해야 할까요? 백화점과 편의점에는 막걸리만을 위한 ‘막걸리 존’까지 생겨났습니다. 사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막걸리는 한국 주류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술’ 하면 막걸리였습니다. 와인이나 맥주에 밀려 옛날 술 취급 당하던 막걸리가 날이 갈수록 젊어지고 있씁니다. 올드ㅜ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더욱 가벼워진 도수와 트렌디한 용기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기 시작한 것이죠. 새 옷을 입은 막걸리의 용기, 라벨 디자인을 소개해 봅니다.

 

 

배혜정도가 '우곡생주'

 

 

쌀막걸리 호랑이배꼽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우 김수미와 협업해 만든 막걸리 '수걸리'

 

 

술담화의 ‘대대포 막걸리’

 

 

서울장수 인생막걸리

 

 

시향가 토란막걸리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

 

 

NC 다이노스 + 전통주 제조업체인 맑은내일 = 생막걸리 '단디마셔

 

 

한강주조 나루 생 막걸리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영탁 막걸리

 

 

배다리도가 '가와지탁주'

 

 

포천일동막걸리 담은

 

 

우렁이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고려주조 '원탁막걸리'

 

 

팔팔주조 '88막걸리'

 

 

화요 생막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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