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로 다른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 디자인 제품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브랜드라 하더라고 전혀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색다르고 새로운 느낌을 전달하는 콜라보레이션!
콜라보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대한제분 '곰표'의 콜라보를 만나보겠습니다.
사실 곰표의 콜라보레이션은 이 패션 분야에서 시작된 거라 합니다.
곰표 콜라보레이션의 시작은 기획아 아니라 우연이었다고 하는데, 4XR이라는 쇼핑몰에서 2017년 곰표 브랜드를 활용해 티셔츠를 판매했는데, 대한제분에서는 이를 문제삼지 않고 되려 본격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마케팅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한제분 곰표!. 제 2의 허니버티칩이라고 불릴 만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곰표 밀맥주입니다.
2017년부터 곰표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금의 성공에까지 이른 곰표 브랜드 마케팅을 살펴보았습니다.
__
design@dcode.co.kr
'디자인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크라이나의 평화 : 앨런 피터스의 선한 디자인 (0) | 2022.03.26 |
---|---|
서로 다른 브랜드의 매력적인 공존 (0) | 2022.03.25 |
안전하게 지내기 : 그래픽아티스트 (0) | 2020.05.26 |
"디자인의 시작은 인간에 대한 사랑이다". 필립 스탁 (Philippe Patrick Starck) (0) | 2020.05.19 |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로고들 (0) | 2020.05.19 |